영화 <굿 윌 헌팅>은 1997년에 제작된 영화로, 이미 너무나 유명해서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맷 데이먼과 로빈 윌리암스가 상처받은 청년과 그를 치료하는 정신과 의사로 열연했죠. <굿 윌 헌팅>의 뜻, 정보와 줄거리, OST 정리해 보겠습니다.
굿 윌 헌팅 뜻, 정보
<굿 윌 헌팅> 은 1997년에 제작된 미국의 드라마 영화입니다. 감독은 거스 반 산트이며, 주연으로는 맷 데이먼과 로빈 윌리엄스가 출연했습니다. 로빈윌리엄스는 심리 치료사인 션 맥과이어 박사 역을 맡아 열연하면서 아카데미에서 최우수 남우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 영화는 맷 데이먼이 밴 애플렉과 공동으로 각본을 쓰고 주연과 조연으로 출연해서 화제를 모았는데, 멧데이먼은 이 영화에서 천재적인 수학능력을 가진 젊은이, 윌 헌팅 역을 맡았습니다. 밴 애플렉은 동네 친구 처키 설리반 역을 맡았죠. 역시 1998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맷 데이먼, 벤 애플렉)을 수상했습니다.
장르 : 드라마
감독: 구스 반 산트
출연: 맷 데이먼, 로빈 윌리엄스,
스텔란 스카스가드, 벤 애플렉, 미니 드라이버
제작: 1997년 / 미국
상영시간: 126분
관람등급: 15세
영화 제목인 굿윌헌팅 Good Will Hunting가 어떤 뜻을 지니고 있는지 살펴보면, 이미 제목에 영화의 내용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윌 헌팅은 주인공 이름이죠. 영화의 제목은 여기에 good이라는 단어를 연결 지었습니다.앞 두 글자인 goodWill은 선의, 친절을 뜻합니다. hunting은 사냥, 수색, 찾기를 뜻하는 단어죠. 단어의 뜻을 조합해 본다면 윌 헌팅이라는 청년이 선의를 지닌 사람들과 만나 교감하면서, 진정한 자신을 찾아간다는 의미가 됩니다.
예고편으로 미리 확인해 보시죠.
줄거리
윌 헌팅(맷 데이먼)은 보스턴의 남부 지역에서 청소부로 일하면서 살아가는 20대 청년입니다. 그는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못했지만, 한 번 기억한 것은 절대 잊지 않고, 복잡한 연산도 순식간에 해내는 천재적인 수학적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린 시절 가정폭력에 노출되면서 심각한 정서적인 트라우마에 갇힌 채 마음의 문을 닫고 살고 있습니다.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기는커녕 그냥 되는대로 막살고 있었죠.
그의 천재적인 능력은 MIT의 수학 교수 램보에게 발견되고, 그 교수는 윌을 자신의 수학 연구에 참여시키려고 합니다.
윌이 사고를 치고 징역형을 받을 위기에 처했을 때, 램보는 윌의 재능을 아깝게 여겨 거액의 보석금을 내고 그를 빼내줍니다. 보석의 조건은 꾸준히 심리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것이었죠.
심리 치료사인 정신과 교수 션 맥과이어 박사(로빈 윌리엄스 )는 윌의 복잡한 정서적 문제를 이해하고 도와주려 노력합니다. 물론 그 과정은 쉽지 않았습니다.
윌은 션에게도 함부로 말을 내뱉고 치료에 적극성을 보이지 않습니다. 술집에서 우연히 만난 하버드생 스카일라(미니 드라이버)와 가까워지지만 자신이 처한 현실 때문에 윌은 솔직하게 사랑을 받아들이지도, 주지도 못합니다.
그러나 결국에는 션 박사의 도움으로 윌은 자신의 불행했던 과거를 마주하고, 그로 인해 자신을 억제하던 감정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됩니다. 윌은 자신의 잠재력을 인정하게 되고, 그의 인생은 새로운 방향으로 전환되게 됩니다.
감상포인트와 OST
이 영화가 지닌 가장 큰 힘은 상처받은 이들을 위로하는, 누군가에게 힘을 주고 또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스토리가 아닐까 싶네요. 상처받은 영혼이 어떻게 그를 극복해 나가는지, 주변의 선한 사람들이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영화는 서두르지 않고 보여주고 있습니다.
데이먼과 벤 애플렉은 이 작품으로 아카데미에서 각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어쩌면 당연할 결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보스턴 출신인 두 사람의 성장사가 작품에 많이 반영되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더욱 실감 나는 대사와 인물들이 촘촘하게 등장합니다.
멧 데이먼과 벤 에플렉의 풋풋하고 순수한 모습은 물론 이제는 다시 볼 수 없는 로빈윌리암스까지, 배우들의 연기력 또한 멋집니다. 로빈 윌리엄스는 이 영화로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수상하였고, 멧 데이먼은 후보에는 올랐지만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의 잭니콜슨에게 양보해야 했습니다.
<굿 윌 헌팅>의 OST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곡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곡은 아마도 엘리엇 스미스(Elliott Smith)의 "Miss Misery"일 것입니다. 이 곡은 영화의 주요 테마를 잘 반영하며, 1998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오리지널 노래' 후보에 오른 바 있습니다.
또한, 스미스의 "Between the Bars", "No Name #3", "Angeles" 등의 곡들도 영화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영화의 감성적인 분위기를 더욱 강조하고,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더욱 깊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네요. 차례대로 감상해 보시죠.
🔎다른 글 더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