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패밀리맨 정보 줄거리 니콜라스 케이지 어떤 삶을 선택할까

by ☀🌍👍🆗☀ 2023. 2. 26.

영화 <패밀리맨>은 2000년에 개봉한 니콜라스 케이지, 테아 레오니 주연의 영화입니다. 내가 선택하지 않았던 인생을 다시 살아보게 된 한 남자의 또 다른 선택에 관한 이야기죠. 진정한 삶과 가족에 대해 이야기할 때 많이 언급되는 영화입니다. 패밀리맨의 정보와 줄거리 감상포인트 정리해 봅니다.

 

반응형

 

패밀리맨 정보

 

2000년에 개봉된 패밀리맨은 '가정을 가진 남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주인공 잭은 가정을 가지고 있지 않았지만 가족을 가진 또 다른 잭으로 살게 되죠. 패밀리맨은 해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자주 소환되는 영화 중 하나로, 가족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는 영화입니다.

 

6천만 달러의 제작비를 들였고 1억 2천만 달러 흥행을 기록했는데, 특히 국내에서 반응이 좋은 편이었습니다. 주연을 맡은 니콜라스 케이지는 한 때 한국인과 결혼해 캐서방이라는 애칭으로 불렸던 적도 있습니다.

 

패밀리맨 포스터

 

감독: 브렛 래트너

출연: 니콜라스 케이지, 테아 레오니,

제레미 피번, 돈 치들, 사울 루비넥

제작: 2000년 / 미국

러닝타임: 124분

관람등급: 15세

 

 

 패밀리맨 줄거리

 

잭(니콜라스 케이지)은 뉴욕의 투자전문가입니다. 그는 13년 전 함께 살자는 첫사랑 케이트(테아 레오니)를 두고 런던으로 떠났고, 이후 월스트리트에서 가장 성공한 투자자 중 한 명이 되죠. 뉴욕 맨해튼의 펜트하우스와 페라리, 고급 양복에 그를 따르는 여자들까지 아쉬울 것 없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중독자에 바람둥이죠.

 

사무실의 잭과 회장이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

 

그는 크리스마스이브에도 늦게까지 일하다가 마지막으로 회사를 나옵니다. 거리를 걷다 우연히 들른 식료품 가게에서 부랑자 캐시를 만나게 되는데, 이후 모든 것이 바뀌게 됩니다. 다음날 잠에서 깬 그는 완전히 뒤바뀐 인생을 살게 됩니다.

 

잭이 캐쉬와 이야기하는 장면

 

즐거운 캐럴에 잠이 깬 잭은 낯선 침대에 두 아이와 강아지, 옛 애인 케이트에 둘러싸여 있는 자신을 보게 됩니다. 케이트와 살며 뉴욕 근교에서 타이어 판매상으로 살아가고 있는 모습으로 변해 있습니다.

 

가족이 생긴 상태에서 잠이 깬 잭

 

자신의 펜트하우스와 예전 직장에서 문전박대를 당하면서 뒤바뀐 삶을 악몽이라 여기지만 잭의 페라리를 타고 나타난 캐시는 잭이 케이트와 함께 하는 삶을 택했을 때의 인생을 경험하고 있는 거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끝내는 것은 전적으로 잭 자신이 알아서 해야 한다는 수수께끼 같은 말을 남긴 채 사라집니다.

 

거울에 비친 잭과 케이티 가족의 모습

 

처음엔 뒤바뀐 삶을 부정하던 잭은 케이티와 아이들과 함께 살 수 있다면 뉴욕의 펜트하우스와 최고급 페라리를 포기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이르게 됩니다.

 

눈밭을 뒹구는 잭과 딸

 

 

감상포인트

 

영화는 제목인 <패밀리맨>을 통해서 이미 잭이 어떤 선택을 할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관객들이 기대하는 바를 저버리지 않고 충실히 따라가죠. 비록 열린 결말처럼 보이지만 충분히 짐작 가능한 결말입니다.

 

케이티의 뺨을 어루만지는 잭

 

그러나 현실과 꿈을 수시로 넘나드는 독특한 구성과 니콜라스 케이지의 연기력, 케이티를 연기한 테아 리오니의 사랑스러움 덕분에 영화는 꽤나 매력적입니다. 테아리오니는 이 영화로 2001년 26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니콜라스 케이지는 설명이 필요 없을지도 모르겠네요. 드라마와 코미디 두 장르 안에서 인간의 심리를 잘 표현해 내는 배우라는 평이 있죠. 특히 1995년 개봉한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에서 시한부 알코올 중독자를 연기하는 니콜라스 케이지를 보면 정말 명배우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이 영화로 골든글로브와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휩쓸었습니다. 혹 안 보신 분이라면 꼭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화면

 

 

영화는 우리가 어떤 '선택'을 할 때, 그로 인해 달라지는 것들은 무엇인지 그리고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하게 합니다. 잭이 겪는 두 개의 삶을 통해 영화는 묻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무엇이든 가질 수 있고 화려하지만 혼자인 삶과 경제적으로는 부족하지만 가족과 함께 하는 삶 중에서 어떤 삶이 의미 있는지를 묻는 것이죠. 우리가 '성공만 하면'이라는 말로 미루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 한 번쯤 생각해보게 합니다.

 

패밀리맨 예고편

사진출처 네이버영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