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1회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짱구맨과 이상한 면접 20살 선아는 왜 죽음을 선택했나?'편을 방송합니다. 얼마 전 뉴스보도를 통해 잘 알려진 사건으로 그알 팀에서 심층 추적해서 방송을 하게 됐습니다. 방송 내용 정리하고 예고보기와 다시 보기도 안내합니다.
사건의 전말
2023년 5월, 부산에서 한 여성이 아파트에서 추락하여 생을 마감했습니다. 그녀는 선아(가명), 겨우 20살이었습니다. 아르바이트 중개 사이트를 통해 불행한 일을 겪고 결국은 자살로 생을 마감하기까지 어린 그녀는 얼마나 고통스러웠을지 짐작조차 하기 힘든데요, 사건의 보도 내용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선아는 왜 죽음을 선택했나
선아는 올해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재수학원에 다니고 있었습니다. 그런 그녀가 어느 날 갑자기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는 소식은 모두를 충격에 빠트렸습니다.
전교회장으로서 책임감도 강하고 성적도 우수했던 선아는 건축사라는 꿈을 안고 열심히 공부하던 아이였고 밝은 성격이었습니다. 화목한 가정환경과 친구들 사이에서도 문제가 없던 선아였기 때문에 가족들은 당혹스러울 수밖에 없었죠.
선아가 조퇴 후 자신의 방에서 발견되었을 때, 유서 같은 것은 없었습니다. 또한 그녀의 휴대전화는 완전히 초기화되어 있어 내용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아르바이트 면접과 충격적인 사건
부모님은 친구들로부터 놀라운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선아가 성폭행을 당하고 성병에 걸렸다는 것이었습니다.
한 달 전쯤부터 부모님 부담을 덜어드리려고 주말 아르바이트를 구하기 시작한 선아는 중개사이트 A에서 이력서를 등록합니다.
그곳에서 스터디카페 총무를 구하는 남성으로부터 연락을 받고, 면접을 보러 갔습니다. 그런데 그 남성에게 성폭행을 당하고 성병에 걸렸고, 이후 극단적인 선택까지 하게 된 것입니다.
선아의 비극과 짱꾸맨 추적
아르바이트 중개 사이트의 어두운 면 선아의 이야기를 듣고 제작진은 A 사이트에서 비슷한 경험을 한 여성들을 찾아 나갔습니다. 그리고 B스터디카페에서 면접 연락해 온 짱구 캐릭터 프로필 사진의 남성, 별명 '짱구맨'의 행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짱구맨'은 최소 6개월 동안 20대 초반 여성 200여 명과 면접하였으며, 그중 일부는 선아와 유사한 상황에 놓여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A사이트에서는 어떻게 이렇게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었던 것인지, 그리고 선아는 왜 스무 살 젊은 나이에 이런 비극적인 결정을 내릴 수밖에 없었는지 추적해봅니다.
🔻짱구맨과 이상한 면접 예고 보기🔻
오늘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꽃다운 청춘이었던 선아가 겪은 이 모든 과정과 아르바이트 면접으로 여성들을 착취하는 '짱구맨'과 그의 공범들에 대해 파헤쳐 갑니다.
다시 보기, 제보하기
그것이 알고 싶다는 아래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제보를 원한다면 아래 버튼에서 바로 가능합니다.
자료 내용과 사진의 출처는 sbs홈페이지입니다.
🔎다른 글 더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