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 미 이프 유 캔>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1970년대 미국을 들썩이게 한 천재적인 사기꾼을 둘러싼 한바탕 소동을 그리고 있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톰행크스의 찰떡 호흡이 보고 또 봐도 매력적인 영화입니다. 캐치 미 이프 유캔 정보와 줄거리, ost 정리합니다.
<캐치 미 이프 유 캔> 뜻, 정보
영화 '캐치미 이프 유 캔(Catch Me If You Can)'은 2002년에 개봉한 미국의 범죄 오락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실제 사기꾼 프랭크 애버그네일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 그의 대담하고도 창의적인 사기술은 꽤나 흥미롭습니다. 한편으로는 과연 저런 사기가 가능했을까 싶을 정도죠.
영화의 제목으로 사용된 '캐치미 이프 유 캔(Catch Me If You Can)'의 뜻은 직역한 대로 '잡을 수 있으면 잡아봐~'입니다. 감히 날 잡을 수 없을 거야,라는 자신감이 넘쳐나는 느낌이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주인공 프랭크 애버그네일을 독특하고 매력적으로 연기하여 큰 호평을 받았는데, 영화 속에서 그는 천재적인 사기꾼으로서 FBI 요원 칼 한러(톰 행크스)와의 게임을 펼치면서 상당히 매력적인 캐릭터를 보여줍니다.
프랭크 애버그네일의 허세와 도발적인 사기술, 그리고 그를 추적하는 FBI 요원들의 몰입도 높은 추격 장면들이 코미디적인 요소를 담고 있어 더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영화입니다.
예고편 먼저 만나 보시죠.
장르: 범죄, 코미디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톰 행크스,
크리스토퍼 월켄, 마틴 쉰, 에이미 아담스
제작: 2002년 / 미국
상영시간: 140분
관람등급: 15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리즈 시절의 또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영화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줄거리
10대 소년 프랭크는 성공한 사업가 아버지와 프랑스 출신 어머니와 함께 남부럽지 않은 행복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유머 감각에 사업수완, 게다가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능력까지 갖춘 사람입니다. 프랭크는 그런 아버지를 무척 존경하죠.
그러던 중 프랭크의 아버지가 탈세혐의로 국세청에 쫓기면서 프랭크의 삶은 달라집니다. 전학 간 학교에서 동급생이 자신을 놀리자 불어 교사를 사칭해서 학교를 속이다가 딱 걸립니다. 하지만 아버지는 풀이 죽은 그를 오히려 격려해 줍니다.
형편은 점점 어려워져서 부모님도 이혼하고 프랭크는 수표 위조를 하면서 겨우 연명하며 살아가게 되죠. 그러다가 아예 사기꾼으로 살아가기로 마음먹습니다.
이후 그는 팬암 항공사 부기장, 하버드 의대 수석 졸업 출신 외과 전문의 등 다양한 역할로 위장해서 사기를 치기 시작하고, 위조 수표로 수백만 달러를 얻는데 성공합니다.
이에 FBI는 프랭크를 체포하기 위해 최고의 요원을 투입합니다. 그러나 천재적인 기지를 발휘하는 프랭크는 포위망을 번번이 피해나갑니다.
OST
영화 <캐치미 이프 유 캔>의 놀라운 미덕 중 하나는 1960년대와 1970년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 시대의 히트 곡들을 소환해서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영화 전반에 흐르는 음악만으로도 분위기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감상해 보시죠.
"Come Fly with Me" - Frank Sinatra
"The Christmas Song" - Nat King Cole
"Walk Right In" - The Rooftop Singers
"My Heart Will Go On" - Celine Dion
"Moon River" - Henry Mancini
톰행크스의 다른 영화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