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SBS 월화드라마 <트롤리> 선택의 딜레마 정보 줄거리 등장인물 클립영상

by ☀🌍👍🆗☀ 2022. 12. 20.

SBS 월화드라마 <트롤리>가 시작되었습니다. 눈을 뗄 수 없는 긴박한 전개로 1회 시청률이 6.8%까지 치솟으며 미스터리 딜레마 멜로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트롤리는 어떤 드라마인지 정보와 줄거리, 등장인물 등 살펴봅니다.

 

반응형

 

트롤리 정보

 

 

트롤리 공식 포스터

 

 

드라마 제목인 트롤리의 뜻이 궁금하실 겁니다. 트롤리는 윤리학에 등장하는 '트롤리 딜레마'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선택에 관한 이야기, 그게 바로 트롤리 딜레마죠.

 

 

기차선로 위에서 다섯 명의 인부가 일하고 있다.
그들을 향해 브레이크가 고장 난 트롤리 열차가 달려오고 있다.

그리고 당신은 이 트롤리의 진행 방향을 바꿀 수 있는 선로변환기 옆에 서 있다.

트롤리가 그대로 직진한다면

이 인부 다섯 명은 죽는다.

 

하지만 당신이 트롤리의 진행방향을 옆 선로로 바꾼다면 이 다섯 명은 살지만

대신, 옆 선로에서 일하고 있는 인부 한 명이 죽게 된다.

 

당신은 트롤리의 진행 방향을 바꿀 것인가?

 

 

드라마는 여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갑니다. 만약 옆 선로에서 일하고 있는 인부가 당신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혹은 당신이 가장 귀하게 여기는 신념이라면?

 

과연 우리는 선택을 할 수 있을까요? 혹은 어떠한 선택을 한다 한들, 그게 정답이 될 수 있을까요? 드라마 트롤리는 김혜주(김현주)와 남중도(박희순) 부부를 통해 이 이야기를 풀어나갑니다.

 

 

트롤리 정보

장르: 미스터리 딜레마 멜로

연출 : 김문교

극본 : 류보리

출연 : 김현주, 박희순, 김무열, 정수빈

몇 부작 : 16부작

시청등급 : 15세 이상

 

 

  트롤리 줄거리

 

남중도(박희순)는 국회의원이고 그의 아내 김혜주(김현주)는 책 수선가입니다. 둘은 너무나 사랑하는 부부 사이이고, 특히 중도는 정치인의 아내로 나서지 않고 조용히 살겠다는 아내의 선택을 존중해주고 있죠.

 

겉으로는 너무나 화목하고 아름다운 부부 사이에 예측하지 못한 균열이 발생합니다.

 

트롤리 중도와 현주가 안고 있는 모습과 대문앞에서 서로 놀라며 쳐다보는 모습

 

어느 날, 딸이 실종되고 아들이 죽게 됩니다. 게다가 아들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여자까지 등장합니다. 아이들의 실종과 죽음은 온통 수수께끼 같은 의문만 가득합니다. 거기에 꽁꽁 숨겨두었던 아내의 과거가 드러나게 되면서 드라마는 걷잡을 수 없는 소용돌이 속으로 흘러 들어갑니다.

 

혜주가 울고 있는 옆모습혜주가 주저 앉아 넋을 놓은 모습
수빈이 찾아와 재워달라고 말하는 장면
화장실 세면기를 붙잡고 고민하는 정도 모습

 

 

  트롤리 등장인물

 

*️⃣김혜주(김현주)

 

김혜주 인물 포스터

 

중도의 아내로 망가진 책을 고치는 책 수선가입니다. 재선 국회의원의 아내지만 지금껏 선거운동 기간을 포함해 외부에 노출된 적이 전혀 없죠.

 

봉사활동을 하다 만난 중도와 사랑에 빠지고 결혼합니다. 평범한 삶을 원했던 혜주는 자신이 정치인 남중도의 아내로 절대 외부에 드러나지 않는다는 조건을 걸게 되고, 중도는 이를 지켜줍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인해 혜주가 세상에 노출되며 그녀가 오래전 묻어둔 비밀이 모든 것을 송두리째 흔들기 시작합니다.

 

김현주가 그동안 SBS에서 쌓아온 다양한 필모그래피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현주 스타채널

방송예정

programs.sbs.co.kr

 

 

*️⃣남중도(박희순)

 

남중도 인물 포스터

 

 

혜주의 남편이며 재선 국회의원입니다. 정치인으로 지낸 지난 7년 반 동안 중도는 혜주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사랑하는 아내와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 중도에겐 무엇보다도 중요했고, 선거운동 때조차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혜주를 비난하는 화살들은 모두 자신이 맞으며 아내를 지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상상조차 해보지 못한 혜주의 비밀이 세상에 드러납니다. 하지만 중도는 당황하지 않고 어떻게든 판은 뒤집으려 합니다.

 

박희순의 멜로 연기는 사실 좀 낯설게 느껴집니다. 이제껏 쌓아온 그의 필모그래피가 멜로와는 너무나 거리가 멀기 때문이죠. 아직도 어느 순간 돌변해서 턱을 들고 총을 꺼내 들 것만 같은 느낌인데요, 박희순의 멜로 연기에 얼마나 적응할지는 저만의 몫일까요?

 

 

*️⃣장우재(김무열)

 

김무열 인물 포스터

 

중도의 수석 보좌관으로 중도가 가장 신뢰하는 사람입니다. 철두철미하고 상황판단이 빨라 중도가 가끔씩 ‘인간적’인 면모를 보일 때마다 그걸 잡아주는 것도 우재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까칠하거나 인간관계가 나쁜 것도 아니어서 모두와 두루두루 친하지만 동시에 아무와도 친하지 않죠.

 

혜주의 과거가 드러나면서 그는 중도에게 계속 질문을 던집니다. 의원님이 꿈꾸시는 세상과 사모님, 둘 중 하나만 가질 수 있다면 어느 쪽을 선택하시겠냐고.

 

 

*️⃣김수빈(정수빈)

 

김수빈 인물 포스터

 

고교 중퇴 후 그룹홈을 나와 여러 친구들과 떠돌며 살다가 지훈을 만났습니다. 그런데 지훈이 갑자기 죽은 후 수빈은 지훈의 집을 찾아 가 지훈의 아이를 임신했다고 폭탄선언을 하죠. 그러나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하는 비밀이 너무 많은 인물입니다.

 

원래 김수빈 역할은 김새론이었다고 하죠. 음주운전으로 하차한 김새론 대신 캐스팅되었습니다. 어떤 연기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트롤리 본방 클립영상 바로 보기

 

 

 

 

넷플릭스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최신작부터 고전까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대부분의 OTT에서 크리스마스 영화 소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 공개된 크리스마스 영화 중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부담 없는 영화를 추천해서 소개

tngkr.com

 

반응형

댓글